귀찮음 101: 학교 도서관과 프린트
지난 10년간 높은 수준의 고등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학교 도서관에서 프린트를 하기 위해 많은 귀찮음이 동반한다는 것을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아직 많은 학교들이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지 않아 개인의 PC에서 학교 프린터를 통해 바로 프린트하는 것이 아닌 학교 컴퓨터에 파일을 보내 거기서 프린트를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불편하고 복잡해 보이지 않나요? 이번 사용 사례에서는 센드애니웨어가 어떻게 프린트하는 과정을 단순화 시킬 수 있는지 보겠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센드애니웨어를 다운받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슈의 쟁점
개인의 PC에서 학교의 컴퓨터로 파일을 옮기는데 귀찮은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바로 파일을 전송하는데 쉬운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당연해 보이는 방법을 꼽자면 이메일에 파일을 참조해서 자신에게 보내는 것인데 학교 컴퓨터가 공공장소의 소유이기에 몇 가지의 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메일에 로그인하여 파일을 다운받았으나 로그아웃하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음 사용자는 그 이메일에 대한 완전한 접근을 갖는다는 뜻인데 다음 사용자가 마냥 착한 인물이기를 바라며 로그아웃을 대신해주길 바라기엔 세상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많은 사람들이 안전상의 이유로 굉장히 복잡한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35자의 패스워드를 사용합니다…). 그런 경우 다른 컴퓨터에 입력하기 굉장히 귀찮고, 길어 짜증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 번째 , 이메일을 대신해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지만 이 역시 로그인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두 번째 문제와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USB를 사용할 수 있지만 아무도 USB를 항상 휴대하지 않으며 쉽게 잃어버릴 수 있는 물건이기도 합니다.
도서관 속 센드애니웨어
센드애니웨어를 사용하면 위에 말했던 문제들과 불편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센드애니웨어는 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소프트웨어이기에 USB같은 하드웨어를 잊고 갖고 오지않은 경우나 잃어버릴 걱정을 안 해도 됩니다. 센드애니웨어를 통해서 단순히 학교 컴퓨터에 보내 프린트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후 임의로 받은 6자리 코드를 통해 센드애니웨어 웹페이지를 통해 또는 설치된 앱을 통해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편한 센드애니웨어를 지금 여기서 다운 받아보세요!
그리고 언제나 저희 API를 시도하여 센드애니웨어의 파워를 앱에서 느껴보세요!